작성일 : 13-05-18 15:26
제목 [해피 이모저모] 2012 백남준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
글쓴이 관리자
조회 : 2,387  
 

 
  해피스토리는 2012년 위대한 예술가 백남준 탄생 80주년을 기념하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7월 20일 그의 생일을 기념하여
 
 '백남준을 말하다' (김수경, 김원, 황병기, 이동식, 이태행, 조용남 외 공저)를 출간한 바 있습니다.
 
  당시 출간 이후, 조용남 선생님 댁에서 출판기념회를 하면서 백남준 선생님을 그렸던 기억이 납니다.
 
  또한 백남준 선생님 부인인 일본인 '구보타 시게코'님을 만나 인사도 나누고 인증샷도 찍었던 기억이 새록새록합니다.
 
  2013년 5월 22일 (수) 갤러리 아트링크에서 백남준 문화재단이 백남준 후원회밤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 자리에 백남준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백남준5.jpg
                          사진 윗쪽 왼쪽부터 천호선 컬쳐리더인슈티튜드 원장, 이정성 백남준 선생 테크니션, 이동식 전 KBS 기자, 이태행 전 KBS기자, 원용진 서강대 교수,
                          사진 아래쪽 왼쪽부터 김원 건축가, 황병기 백남준문화재단 이사장, 모 대학 미대 교수님, 가수 조용남 선생님 등입다.
                          
백남준3.jpg

                                 앞줄 오른쪽 책을 들고 있으신 분이 백남준 선생님의 부인 '구보타 시게코'.            
                                
백남준2.jpg

                                  왼쪽부터 장성순 해피스토리대 대표와 구보타 시게코 백남준 선생님 부인, 뒤쪽이 변경진 전 해피스토리 편집팀장.                                

 
  해피스토리는  이번 후원행사를 앞두고, 2012년 백남준을 좋아하는 사람들과의 만남을 가지고 행복하고 즐겁게 놀았던 사진을 올리는 게
 
  도리일 것 같아서 많이 늦었지만 이제라도 사진을 올립니다. 해피스토리의 다양한 콘텐츠 작업의 일환으로 백남준 선생님 콘텐츠화도 여전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주 유목민'으로서의 삶을 사셨던 백남준 선생님의 콘텐츠화 과정의 여정 속에서  해피스토리의  게으름을 면피하는 자구책의 일환으로 사진 즐감하시라고
 
  몇 장의 사진을 올립니다.